공무원 영단어 추천 top 3 for 노베이스 (다관왕의 추천)
9급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려 하는데, 강의에서 쓰는 교재가 너무 어렵게 느껴지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살면서 거의 영어를 공부하지 않은 분들은 따라 가기 힘든 난이도로 수업을 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영어의 경우 베이스, 즉 기초가 중요해 꼭 기초를 쌓아야 합니다. 그 베이스는 꼭 공무원 교재로 공부하실 필요 없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살면서 영어를 거의 공부해보지 않은 분들이 빠르게 영단어의 기초를 쌓으실 수 있는 교재들을 소개합니다.
공무원 영단어 추천 top 3(노베이스를 위한)
말씀드렸듯, 꼭 공무원 시험을 위한 단어장일 필요는 없습니다.
소개해드리는 단어장들 중 아무 책이나 선택하셔서 빠르게 보시고, 공무원 영단어 책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워드마스터 2000
첫 번째 교재는 <Word master 2000>입니다. 수능 수험생들이 기초를 위해 가장 많이 선택하는 교재 중 하나입니다.
저자: 김태희 / 출판사: 이투스북 / 정가 16,000원
하루에 40단어, 50일 치로 총 2000단어입니다.
Day별로 구성은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예문을 통해 해당 단어가 문장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DAY가 끝날 때마다 복습 페이지가 있습니다. 내용을 처음 내 머리속으로 넣는 입력 이상으로 중요한 게 인출인데, 이런 페이지가 있으면 인출하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활용방법
하루에 40개씩 50일로 구성되어 있지만, 그렇게 하시는 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아무리 꼼꼼히 외운다고 하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금방 까먹습니다. 조금 대충 외우더라도 하루에 80개씩, 100개씩 보면서 한 바퀴 도는 주기를 줄이시기 바랍니다.
어휘끝 고교 기본
두 번째 교재는 <어휘끝 고교 기본> 입니다. 수능 영단어 책보다 조금 쉬운 난이도를 갖고 있습니다. (중3~고1)
저자: 김기훈 / 출판사: 쎄듀 / 정가: 17,000원
40개의 UNIT이 있고, UNIT 하나 당 30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른 단어장들과 마찬가지로 단어 뜻과, 예문이 나와있습니다. 동사의 경우 관련 명사, 형용사 형태도 소개되어 있어 기본을 충실히 닦기에 좋습니다.
이 책은 미처 빠뜨릴 수 있는 중학교 필수 영단어까지 500개 수록하고 있네요. 기초가 정말 없으신 분들을 위한 세심함이 느껴집니다.
활용 방법
워드마스터 2000과 비슷하게, 하루에 UNIT하나만 공부하지 마시고, 적어도 2개씩은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기초가 부족한 분들은 중학교 필수 영단어부터 100개씩 빠르게 외우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VOCA VOCA 공무원 영어 입문을 위한 중학 기초 영단어
세 번째 교재는 <VOCA VOCA 공무원 영어 입문을 위한 중학 기초 영단어> 입니다. 제목 그대로 중학교 수준의 영단어부터 다룹니다.
저자: 심우철 / 출판사: 심슨북스 / 정가: 18,000원
31개의 DAY로 구성되어 있으며, DAY 하나당 50개씩 총 1,550단어입니다.
다른 단어장들과 마찬가지로 단어 뜻과 예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관련 구문까지 소개하고 있는데, 참 좋은 것 같네요.
이 책은 초등학교 영단어까지 다룹니다! 진짜 영어를 처음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교재를 선택하시는게 좋아보입니다.
활용 방법
역시 다른 단어장들처럼 하루 치만 공부하실 게 아니라, 이틀치씩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초등 영단어는 아무래도 아는 것이 자주 보일 겁니다. 최대한 빠르게 많이 봐주시고, 모르는 것만 체크해주세요.
공무원 영단어 추천 top3 – 총평
이번 글에서는 베이스가 없으신 분들도 쉽게 시작하실 수 있는 영어 단어장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세 권 모두 기초를 쌓으시기에는 부족함이 없어 보입니다.
아래로 내려갈 수록 난이도가 쉬운 것들을 다룬 책인데, 각자 수준에 맞게 선택하셔서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베이스를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독해 연습을 할 수 있는 책들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어 문학 기초가 부족하신 분들은 이 책을 참고해주세요.
모두 빠르게 수험 생활을 끝내시기 바랍니다!
(이번 글에서 추천드리는 단어장들은 모두 사심없이 선정되었으나, 편의상 올려드린 쿠팡 링크로 구매하시면 저에게 수익이 있습니다. 당연히 구매자는 아무런 손해가 없습니다)